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목 국제자수원 중국 포털 홍보기사
작성일자 2018-11-12







전통미가 담긴 수공 자수품의 재발견 <한국어판>

 

서울을 대표하는 곳 중에 한 곳이며, 예술가와 공예인들의 공방이 즐비하였던 인사동, 그곳에 전통문화을 지키는 國際刺繡院(院長 張玉任,大韓刺繡名人)이 있다.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712(白象빌딩,본관1)에 자수병풍,자수장롱,각종 자수액자,생활소품, 액세서리등이 전시된 상설 전시관이 있다.

그 외에 인사동길17, 인사동길41에 두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자수원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게 현대사회 상황속에도 묵묵히 한국전통자수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베어 있는곳이다.

 

국제자수원 玉堂 張玉任 원장은 1967년 자수에 입문하여, 1979東洋刺繡硏究院으로 설립하였고, 1983년 국제자수원으로 개칭하여 1986년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8년간 자수 매장을 운영하였다.

1989년 롯데백화점 개인전을 개최한 이래 1992년 분당 하이웨이백화점 작품 발표회를 가졌으며, 2000년도에는 수년간 다수 일본지역 백화점 등지에서 자수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2007년 제13大韓民國美術展覽會에서 특선을 수상하였고, 2015년 제34회 대한민국 美術大展 공예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경력을 지니고 있다.

주요경력으로는 2008년도 미국 부시대통령 방한 기념품을 제작하였고, 2009년도 일본 하토야마 총리 내외가 국제자수원을 방문하여 장옥임 원장이 직접 자수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자수교육을 통해 많은 지도자와 수강생들을 양성하였으며, 미국,싱가폴,일본등 국가의 수강생들에게 지도를 하곤 하였다.

 

현재 대한민국 미술협회 전통공예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인사동을 지키는 모임인 인사동 보존회의 부회장을 역임하며, 인사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민간자격의 일환으로 자수자격증(등록번호: 2017-000503) 발급을 통해 자수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고전에서 배워 현대를 살다

 

국제자수원 전시관에는 옛것과 현대의 것이 조화를 이뤄 제작된 작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좋은 기와 행복을 가져다 주는 자수병풍, 행운과 복을 가져다 주는 장롱과 액자,경대,보석함등은 용도를 넘어 가치와 감동을 전해준다.

 

2010년 아이폰과의 만남으로 기획된 아이폰케이스 제작, 루이비통 로고 자수제작,루이비통 씨티가이드 국제자수원 소개등이 바로 현대에 옛것의 가치를 입힌 그 예이다.

 

많은 기업과 개인들의 요청에 의해 온라인 쇼핑몰 www.suyey.co.kr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공예관련 회사인 國際傳統文化藝術院 www.culturek.kr

 (대표이사 吳宗昱)의 원장도 역임하고 있다.

 

장옥임 원장은 한 언론 인터뷰에서 한평생을 바친 자수는 곧 나의 숙명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작업실을 지킨다고 말했다.




첨부파일